한 서울 시민이 오세훈 시장 주민소환 추진 껄끄러워도 말해야할 것



이씨는 청구취지 및 이유로 "오 시장이 디자인 서울, 한강 르네상스 등 겉치레 전시행정으로 서민 혈세를 낭비하고 재해대책비 예산축소로 시민의 안전과 생명보호의무를 불이행했다"며 "시의회는 출석을 거부하고 아이들 밥그릇 뺏는 탈법 투표를 강행하는데다 민생복지를 외면하고 자신의 치적 홍보에 예산을 낭비했다"고 주장했다.


-------

무료급식 투표보다 이게 더 관심이 간다...

근데 어디서 서명하나... 음...



뉴스 : 영혼 없는 사원'으로 전락한 MBC 기자들 껄끄러워도 말해야할 것

MBC 사장 갈아치울 때부터 다들 예상은 했지만...
정말 어이 없네...

=======

"...볼거리는 많지만 관점은 보이지 않는다. 권력층이 민감한 정치 기사, 중요하지만 내용이 어려운 법조 기사, 경제발전에 방해가 될 재벌 비판 기사, 치열하게 싸움 중인 노동 관련 기사, 그림 없는 분석 기사 등은 순서가 밀리거나 빠진다."

"...무엇이 진실에 더 가까운지보다 기계적 균형이 강조되고, 근거도 없는 경제적 효과가 남발된다..."

"권력에 대한 비판은 조중동 신문보다 늦다. 의제 설정은 사회질서나 생활안전, 장바구니 물가에만 머무른다."

19일 발간된 <'영혼 없는 사원'으로 전락한 기자들>이란 제목의 MBC 노보 기사다.

자료출처 : 오마이뉴스 


그림출처 : 한국일보 배계규 화백.

이상한 트랙백이 떳길래 가봤더니.. 껄끄러워도 말해야할 것

블로그에 이상한 트랙백이 떳길래 가봤더니.. 

별 얘기가 다 적혀있네... ㅋㅋㅋ...

아... 이런 걸  여기 사람들은 '키배'라고 하는 것 같더군...



내 생각을 내가 마련한 블로그에 적는 것 뿐이니, 

내 집에 와서 유치한 댓글은 달지마시길...

나 역시 당신들 집에 가서 이상한 댓글을 적거나, 

초등학생들이나 쓸법한 단어들이 난무한 트랙백/핑백을 다는 것과 같은 행동은 하지않을테니.

님들 역시 어느 정도 나이를 먹은 성인일텐데, 

서로 열심히 소모적인 글장난을 친다고 해서 견해 차이가 좁혀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참... 

댓글 적는 곳을 열어놨다고 해서 '예의 없는 그대들과 같은 사람'들이 와서 몇 글자 뱉고 가라는 얘기는 아님.. 

댓글 적는 칸은 예의가 뭔지를 아는 '손님'들을 위한 곳이거든...

예의 없는 댓글은 그냥 삭제함... 

그렇게 원하는 쌈박질이 하고 싶으면 디씨로 가던지 하시압... 

거긴 그대들의 싸움을 받아줄만한 수많은 키보드워리어들이 있으니까...



이만...


과연 고 김대중 대통령은 경부고속도로 건설을 반대하였는가 껄끄러워도 말해야할 것

========

1968년 2월 22일 오후 2시 국회에서는 63회 건설위원회 3차 회의가 열렸다. 
김형일 신민당 의원의 바통을 이어받은 김대중(DJ) 신민당 의원이 질의한다. 
“…시급한 것은 동서를 뚫는 그러한 교통망이 필요하다, 
이것은 누구나 알다시피 과거 일제시대에 일본이 대륙에 진출하기 위해 남북종단에 철도와 도로를 치중하였기 때문에 그 유산으로서 이와 같은 교통 체제가 되어 있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정된 재원 또 한정된 능력을 가지고 지금 가위 우리나라 현실로 보아서 그래도 가장 발달된 그 노선에 다시 고속도로를 건설하겠다, 
급한 것은 뒤로 미루고 안 급한 것은 먼저 한다, 
이런 일을 정부가 하고 있다는 건데….” 
김 의원의 주장 요지는 이미 일제 시대 때 대륙 병탄 목적으로 남북종단 교통체계는 어느 정도 갖춰져 있지만 군사용 도로를 제외하고는 철도·도로 시설이 거의 없는 강원도를 연결하는 동·서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더 필요하며, 세계은행(IBRD)의 결론 역시 그렇다는 것이다. 

<경향신문 정용인 기자 inqbus@kyunghyang.com>        

전문은 여기에...


===

참고로 IBRD의 권고안입니다. 

http://contents.archives.go.kr/next/gyeongbu/searchTypeView.do?archiveEvntId=0016091688&type=03&subtype=&page=

>> 즉, 경인 및 경수 고속도로는 AID(국제개발처)에 지원을 요청하고 있기 때문에, 
>> 이를 제외한 포항-울산-여수, 서울-강릉-삼척-동래 등 3개 노선만 고려한다는 내용이다.

===

사실이 이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심지어는 김대중 추종자들조차-은 김대중 대통령이 길바닥에 누워서 건설을 반대하였다고 기억하고 있음. 매스미디어의 힘은 정말 막강한듯...

사진은 대표적인 외곡사례... 사진의 남자는 김대중 대통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몇 십 년째 그들의 증거(?)로 쓰이고 있음.

====

p.s.
자꾸 딴 소리하는 분한테 일일히 댓글 달기 귀찮네... 
"고 김대중 대통령이 경부고속도로를 무작정 반대했냐? 아니다"라는 얘기임... 제발 딴 소리 좀 하지마시길... 이제부터 딴 소리하는 댓글은 그냥 지웁니다..

p.s.3. 어느 분의 충고를 받아들여서... 댓글은 더 이상 받지않겠습니다. 
그 분께는 미안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제 댓글을 썼다가 지우는 과정에서 실수로 같이 지웠습니다.


심심해서 모아본 0->200km/h 가속 동영상들 자동차




기아 스포티지R TGDI

0->100km 8초
0->160   17초
0->200km 30초

빠르네요... ㄷㄷㄷㄷ
그랜저 TG 3.3L보다도 빠름...
한때 고속도로에서 세단 갑으로 불리던 SM7 3.5(VQ엔진)보다도 더 빠르네요..
이 넘 이길 수 있는건 젠쿱 3.8 밖에는 없는듯... ㄷㄷㄷㄷ (대형세단 제외)

=============================



SM7 3.5(VQ, 구형인듯)
0->100km : 8초
0->160km : 18초
0->200km : 33초

====================================================



그랜저 TG 2.7L
0:2,10,24,47
0->100km 8초
0->160km 22초
0->200km 45초

====================================================

http://bsyoo00.tistory.com/tag/%EA%B7%B8%EB%9E%9C%EC%A0%80TG
그랜저 TG 3.3L
0->100k : 8초
0->160k : 19초
0-200km : 34초


http://pollar.tistory.com/1139

소나타 YF 2.4 GDI
0->100km : 8초
0->200km : 46초
(100->200km : 39초)

====================================================


아반떼 2.0 (2010)
0->100k : 8초
0->160k : 19초
0-200km : 35초
비고 : 순정인지 튠업 상태인지 모르겠음.

====================================================


아반떼HD  디젤
0->100k : 7초
0->160k : 20초
비고 : 순정인지 튠업 상태인지 모르겠음.


============================================================



G2X
0->100km : 6초
0->160km: 12초
0->200km : 20초

제가 찍은거 아닙니다.. 저는 새가슴이라서 200km/h로 못 달립니다.. ^^;

===================================================================



아우디 TT (stage2 튠업 상태)
0->100km : 4.8초
0->160km : 11초
0->200km : 16초


=========

프라이드 디젤 1.5
0->100km : 10초



====

아반떼 XD 200km 도달하기 위해서 발버둥치는 동영상.
정말 내가 밀어주고 싶음...  ㅠㅠㅠㅠㅠ



1 2 3 4 5 6 7 8 9 10 다음